top of page

8월 초대전: HA MYOUNG EUN X Making ARTTOY


전시기간: 2019. 8. 19 ~ 2019. 9. 14(일요일 휴관)  전시장소: 아트필드 갤러리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서울 영등포구 선유서로 93, B1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Tel. 02-2632-7767


‘예술’과 ‘장난감’이 만났다.

이번 “HA MYOUNG EUN X Making ARTTOY”전은 아트토이와 회화 작업이 함께하는 독특한 전시이다. 아트토이라고 하니 아이들 장난감이 연상되기도 하지만, 아트토이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이 아니라 새로운, 컬렉터들을 위한 디자이너 또는 아티스트 소품으로 설명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. 


아트토이는 2000년대 중반 홍콩에서 Medicomtoy 의 베어브릭, 큐브릭 시리즈 등의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. 이후 전 세계 많은 아티스트들과 브랜드의 협업으로 새로운 토이가 출시할 때마다 애호가들은 열광한다. 그리고 그 수량이 한정적인 경우가 많아 마치 에디션이 있는 파인아트 작품을 구매하는 것과 비슷하다. 아트토이는 일반 파인아트 작가들이 작품을 만드는 과정과 동일하지만, 그 결과물의 형태가 조금 다를 뿐이다. 또한, 아티스트나 디자이너가 직접 만들어 그 자체로 오리지널이다. 크기가 작고 디자인적인 요소가 많아 자칫 아트상품으로 보일 수 있지만, 위에 언급한 특성으로 인해 아트상품과는 차별된다. 

하명은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해오던 작업과 Kidrobot의 Dunny, Medicomtoy의 Be@rbrick에 연계된 커스텀 아트토이를 선보인다. 작가가 추구하던 Shapecanvas의 형태, 그리고 화려한 색채로 전 세계에 하나뿐인 토이를 만들었다. 따라서 이번 전시는 작업의 경계를 두지 않고 항상 새로운 형식을 추구하는 하명은 작가의 새로운 예술 세계를 선보이는 즐거운 자리가 될 것이다. 


마침내 감상하는 예술에서 스며들고 소비되는 예술로의 진화가 시작되었다.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새로이 태어나는 것이 예술이기에 ‘아트토이’라는 새로운 형태의 예술 장르에 거는 기대가 크다. 


하명은-더니


하명은-베어브릭

하명은-30개의 BRUSH

하명은-Color BRUSH series

하명은-LOVE A LOT BRUSH


조회수 59회댓글 0개
bottom of page